캐나다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자. 캐나다는 미국 위에 위치한 국가로서 완전한 영연방 국가다. 일찍 히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하였지만, 여전히 캐나다가 사용하는 화폐에는 영국 국왕 초상화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영국의 영향력이 아직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캐나다는 경제적으로 세계에서 매우 안정적인 국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캐나다에 사용하는 달러는 Canada Dallar라는 용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줄여서 CAD라고 국제 금융 결제 시장에서 통용되고 있다.
오늘은 캐나다 달러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고 각 개인은 달러 환율 전망에 대하여 이해하고 나아가 투자 활동을 할때 어떻게 환전을 하는지에 대하여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다.
캐나다 환율
캐나다 환율을 사실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캐나다는 오랜기간 자원 부국으로서 세계 경제가 활성화되어 많은 부를 축적하는 시기에는 자원 수출을 많이 하기 때문에 경제가 발전되어 캐나다 환율도 매우 강한 가치 상승으로 이어졌던 경험이 있다.
그리고 지리적으로 아래에 위치한 미국의 달러 금리에 따라서 캐나다 달러는 역시 비슷한 경향을 보이고 있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 금리 상승이 된다면, 미국 달러가 세계적으로 공급이 줄어들어 환율이 강세가 시작이 된다. 그런데 캐나다로 미국 달러 가치 상승이 되면, 비슷하게 캐나다 달러 강세 현상이 일어난다.
반대로 미국 달러 금리 인하 정책을 유지 한다면 전 세계적으로 달러가 풍족해지기 때문에 달러의 가치가 하락이 되고 역시 캐나다 달러의 가치도 동반하여 하락을 한다.
이렇게 캐나다 달러는 미국의 달러 금리 영향 및 국제 경기 수지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현재도 비슷하게 캐나다 달러는 움직이고 있다.
그럼 캐나다 달러 전망은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에 대하여 한번 생각을 해보겠다. 왜냐하면 캐나다에 투자를 하거나, 이민을 가거나, 캐나다 현지를 방문할 때 캐나다 달러 전망을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 캐나다 현지에서 경제 활동을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캐나다 환율 전망
캐나다는 전통적으로 미국 경기와 달러 정책에 따라서 캐나다 달러 환율이 많은 영향을 받았다. 그래서 현재도 미국의 경제 사정 즉 금리를 어떻게 결정 하느냐에 따라서 캐나다 정부도 거의 유사한 경제 정책으로 금융 시장을 대응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 금리를 올리면 캐나다에서도 자국의 물가 상승률을 분석하고 금리를 올리고, 반대로 미국에서 금리는 내리면 캐나다에서도 시일이 지난 후 금리를 내리는 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양 국가가 동일한 경제 정책을 사용한다고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캐나다는 미국의 경제 정책을 100프로 다 수용하여 그대로 적용 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캐나다 자국내에서도 막대한 자본이 있기 때문에 거의 동일한 경제 지표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미국은 달러 금리를 인하하거나, 인상할 때 매우 많은 자료를 비교 분석하여 정책 결정을 내린다. 반면에 캐나다는 아직까지는 미국보다 경제력이 약한 편이다. 그래서 더 신중하게 경제 지표를 분석하고 경제 정책을 실행한다.
그래서 앞으로 캐나다 환율 전망은 결국 수출에 핵심 국가인 미국의 경기가 살아나면서 자연스럽게 물가가 안정이 되어야 캐나다로 미국으로 막대한 자원을 수출하게 되며, 이는 캐나다 경제가 다시 살아나게 되어 자연스럽게 환율도 안정적으로 유지가 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캐나다 환율 전망은 다소 캐나다 달러가 떨어지면서 안정적으로 유지가 될 것으로 전망이 된다. 왜냐하면 현재 미국 달러가 너무 많이 올라가서 소비자 물가가 많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은 이런 물가 상승을 억제하기 위하여 곧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이고, 역시 캐나다로 미국이 금이 인하를 따라서 경제 정책을 펼치겠어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환전 방법
캐나다 달러는 현재 국내 시중은행에서 매우 많은 자금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비교적 편하게 환전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환전의 최대 목적은 싸게 현금을 주고 필요한 해외 화폐를 싼 가격에 매입하는 거이므로 환율의 동향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럼 어떻게 캐나다 달러 환전을 좋은 조건으로 할 수 있을까? 질문에 대한 정확한 해답은 아마도 캐나다 달러가 필요한 시기에 적절하게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서 최대한 환전 수수료를 주지 말아야 한다.
그런데 요즘 대부분 시중은행에서 환전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다. 그래서 은행과 연관된 카드를 사용하여 미리 해외 화폐 통장에 환전을 할 수 있다. 물론 수수료가 없다.
그리고 해외를 나가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환전을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단 환율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매일 환전이 필요한 시기에 언제나 환전을 할 때 바로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무조건 파악하여 환전을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은행 연합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각 은행별 환전 수수료 차이를 비교하여 어느 은행에서 환전 수수료를 제일 적게 받고 있는지에 대하여 정보를 파악하고 해당 은행 인터넷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다 싼 가격에 환전을 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환전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환전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적극 이용하여 그냥 본인이 필요한 환전 금액을 캐나다 환율이 좋은 시기에 미리미리 조금씩 환전을 하여 해외 계좌에 넣어 놓는 방법도 아주 좋은 환전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캐나다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을 숙지하고 캐나다 현지에서 좋은 수단으로 사용되어 모두가 도움이 되는 생활을 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