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질랜드 달러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

by 월스트리경제 2024. 7. 29.

뉴질랜드 달러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뉴질랜드는 호주 오른쪽에 위치한 나라로서 한국에서 꽤 많은 교민들이 현지에 거주하고 있다.

 

그리고 뉴질랜드는 현재 영연방 국가이며, 캐나다, 호주, 영국, 미국과 함께 미국의 핵심 파트너 국가로서 이들 서로 경제가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서로 통화 스와프 등으로 사실상 외환 위기 같은 큰 경제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국제 투자 환경에 암암리 작용한다고 생각한다.

뉴질랜드 달러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
뉴질랜드 달러 환율 전망과 환전 방법

 

뉴질랜드 달러 

뉴질랜드 달러는 전통적으로 영연방 국가로서 스위스 프랑을 사용하다가 1970년대 새로운 화폐를 발행하여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화폐의 도안에는 주로 영국 여왕의 초상화 엘리자베스 2세가 그려져 있으며, 여왕 사후 현재 영국 국왕인 찰스 3세를 지폐에 넣어서 새롭게 사용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그러나 현재 사용하는 지폐를 모두 소진하여 추후에 찰스 3세의 도안을 넣을 예정이라서 당분간은 엘리자베스 2세의 도안이 그대로 있는 지폐를 주로 사용한다.

 

그러나 바로 옆나라의 호주가 워낙 경제력으로 호주를 압도하기 때문에 뉴질랜드는 상대적으로 국제 통화 시장에서 잘 알려지지 않는 화폐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호주 달러 약세가 진행될 때 뉴질랜드 달러는 또 다른 강세로 전환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간혹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자금을 운영하기 위해서 현지 화폐에 투자를 하기도 한다.

 

그럼 뉴질랜드 달러 환율 전망에 대하여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환율 전망

뉴질랜드 달러 환율은 옆나라인 호주보다는 상대적으로 주변 국가의 경제 상황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미국 달러 환율 변동에 따라서 생각보다 큰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몇 해 전 미국에서 금리를 지속적으로 약 1년간 나누어 올리는 시기에 뉴질랜드 달러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면서 뉴질랜드 시장에 충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미국 달러 금리는 뉴질랜드에만 국한되어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뉴질랜드 환율에 가장 큰 변수이기 이전에 국제 경제 상황을 먼저 생각하고 환율 전망을 해야 할 것이다.

 

또 다른 뉴질랜드 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서 뉴질랜드 자국의 경제 상황이 제일 크다고 생각할 수 있다. 현재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농업을 기반으로 한 축산업과 관광업이 국가 경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뉴질랜드에서 생산된 제품을 그대로 수입하는 중국과 호주의 경제 상황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실제 요 근래 중국 경기가 악화되고 상대적으로 뉴질랜드에서 수입하덤 많은 농. 축산물 수입을 줄이는 조치를 취하면서 뉴질랜드 경제에 타격을 입히기도 하였다.

 

그러나 생각 보다 뉴질랜드는 위에서 잠시 언급한 영연방 국가들의 수면 아래 도움으로 환율이 크게 요동치는 수준까지 움직이지는 않았다. 다만 당시 중국이 수입을 대폭 줄이면서 뉴질랜드 자체적으로 수입처 다변화에 적응하였으며, 현재는 다시 영연방 국가들끼리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면서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다고 생각이 된다.

 

그중에서 옆나라인 호주의 역할이 뉴질랜드 환율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호주와 뉴질랜드는 사실 거의 무비자로 인력이 움직이고 있으며, 많은 제품들이 거의 무관세 혜택으로 수입되고 수출되기 때문에 뉴질랜드 경제에 호주의 영향력은 아주 중요하다.

 

그 외 뉴질랜드 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마 정치적 문제인데, 생각보다 뉴질랜드 정치계는 매우 조용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치열한 국내 문제도 별 다른 이견 없이 국민들이 잘 단합하여 정치 상황을 매우 유연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동아시아 일부 나라처럼 정치 불안으로 인하여 자국 경제가 망가지는 그런 이상한 현상은 발생하지 않고 있다.

 

그럼 뉴질랜드 달러는 어떻게 환전을 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자.

 

환전 방법

현재 뉴질랜드 달러는 한국의 시중 은행에서 제법 보유량이 많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환전을 하기에 제법 용이하다. 그러나 그냥 일반적으로 은행에 가서 환전을 한다면 별다른 환전 혜택이 없기 때문에 은행에서 연결되는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 상품을 가입하고 환전하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제일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뉴질랜드 달러가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급하게 환전을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일단 환전을 하려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일까? 아마도 각 은행별로 환율을 비교하는 일이 우선이다.

 

그러므로 환전을 하기 전 은행연합회에서 접속하여 각 은행별 환전 수수료 및 환율을 비교하여 꼼꼼하게 환율 비교를 먼저 하고 이후 환전을 해야 한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환전을 하는 서비스를 각 은행마다 출시를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은행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은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은행 창구를 이용한 환전보다 환전 수수료가 적게 발생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다.

 

또한 만약에 국내에서 뉴질랜드 달러 환전을 하지 못한 사람들은 뉴질랜드 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도 생각을 해야 한다. 현지 은행에 도착하여 한국 돈을 이용하여 환전을 할 수도 있는 방법이 있다. 또한 현지에 도착하여 각종 화폐인 미국 달러나 기타 국가 달러 그리고 주요 기축 통 확 국 화폐를 이용하여 뉴질랜드 달러 환전을 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국내에서 무리한 일정으로 뉴질랜드 달러 환전을 반드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되며, 여유로운 일정으로 환전을 하면서 환율도 확인하여야 한다.